아보카도를 맛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 계신가요? 아보카도는 과일의 그런 새콤달콤한 맛이 전혀 없기 때문에 처음 먹을 때는 그 밍숭맹숭한 맛을 느끼며 이게 뭐야? 라는 감상을 한번쯤은 내뱉어 보셨을겁니다.
심지어 아보카도는 지방의 함유량이 풍부해서 숲속의 버터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한측에서는 그 영양소가 엄청 풍부해서 ‘세계 제일의 영양가 높은 식물’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심지어 아보카도는 지방의 함유량이 풍부해서 숲속의 버터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한측에서는 그 영양소가 엄청 풍부해서 ‘세계 제일의 영양가 높은 식물’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올레인산과 같은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염분함량이 적고 칼륨함량이 열대과일 중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아보카도는 그 맛 때문이라도 그냥 생으로 먹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영양가 높은 과일을 그냥 버려서는 절대 안돼고, 그렇다고 먹기 싫은 것을 억지로 먹어서도 안돼고,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언제나 그렇듯이 한국사람들은 몸에 좋은 음식의 섭취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기발하고 다양한 조리법으로 몸에는 좋지만 입에는 쓴 음식들을 맛있게 먹어왔죠.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의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첫번째!!
아보카도를 먹을 때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식은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방법일 것입니다. 기존에 흔히 먹던 샐러드에 아보카도를 슬라이스해서 추가 해주면 됩니다. 닭가슴살, 토마토, 양배추, 견과류 등과 함께 먹는다면 진정한 건강식으로 다이어트의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거예요.
아보카도 먹는 방법 두번째!!
두번째키바라는 주스를 알고 계신가요? 몇몇 음료 프차에서 내걸고 판매하는 음료입니다. 키위와 바나나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키위와 바나나를 섞어서 만든 스무디입니다. 보통 키위의 새콤한 맛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 바나나를 추가해서 먹는데 바나나말고 아보카도를 넣어서 먹어도 상당히 잘 어울린답니다. 오히려 바나나보다 부드러운 시감이라 훨씬 그 역할을 잘 수행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보카도 먹는 방법 세번째!!
과카몰리라는 음식을 알고 계신가요? 멕시코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로 잘익은 아보카도 2개를 으깨고 여기에 토마토 1개, 양파 1/2개를 잘게 썰어서 넣고, 다진마늘 1/2스푼, 레몬즙 3스푼, 소금, 후추, 약간을 추가해서 섞은 음식입니다. 빵이나 나초에 곁들여서 많이 먹는 음식인데 맛도 훌륭하고 영양도 훌륭해서 좋은 식사로 활용할 수 있을겁니다.이렇게 아보카도 먹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보카도는 처음 먹으면 별로라는 생각이 많이 들지만 기회되어 계속 먹다보면 해어나올 수 없는 과일입니다! 동남아에 놀러갔을 때 처음 먹어본 아보카도를 저는 아직도 열심히 사서 먹고 있으니 말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칼륨 성분이 많다고 이미 익히 들어왔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안좋은 일이 있다면 아봐도를 먹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구르트와 섞어서 마시는 주스도 좋고 우유와 갈아서 꿀을 타 먹는 방법도 요즘 많이들 해먹는 방법입니다.
치매와 빈혈 예방에도 탁월한 이 과일은 어른들이 드셔도 너무 좋습니다. 아보카도 특유의 다백함 때문에 오히려 젊은 층보다는 어른들께서 더 많이 찾습니다. 실제로 아보카도 소비량 중 60~70퍼센트는 장년층이라고 하네요^^
하지말 이런 아보카도에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아보카도를 몸에서 받지 않는 알레르기가 있다던가 한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가야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